영도구, 2024년 제2차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회의 개최
부산시 영도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정숙)는 지난 22일 동 협의체간 협업체계 구축 및 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11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하는 2024년 제2차 동 지역 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협의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위원장 협의회 회의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 추진 현황 및 우수지역 벤치마킹 결과 등을 공유하였으며 8월 진행예정인 성과 공유회 관련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6월에 추진한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결과를 바탕으로 영도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력 강화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집중적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정숙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장은 “지속적인 지역 복지의 성장을 위한 동 협의체간 협업의 일환으로 올해 영도희망이음 복지대학을 구와 함께 시작했고 현재 잘 진행되고 있어 기쁘다”며 “이런 경험들을 바탕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으로도 복지공동체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활발히 소통하고 활동하겠다”라고 전했다.
영도구 관계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영도희망이음 복지대학 이라는 쉽지 않은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있어 더욱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주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 영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