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활동사진

home 참여마당 활동사진
메뉴보기

2024년 동삼1동 정기회의 개최

관리자 | 2024-02-06 | 조회수 : 60

동삼1동 정기회의.JPG

2024년 동삼1동 정기회의 개최

영도구 동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여병근)22일 동삼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동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의는 2023년도 협의체 추진사업 성과를 활동영상으로 공유하고, 2024년 운영계획을 심의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동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행복나눔, 맞춤돌봄, ·관 협력사업 분야의 동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한 해 동안 2,548명의 어려운이웃에 21,688천원 및 각종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 연계를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올해는 지역의 다양한 후원 발굴과 냉동설비 보강을 통해 동삼1동행복나눔냉장고 사업운영을 더욱 활성화하고, 신규 사업인 뇌가 튼튼!건강 튼튼!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능력을 향상, 1인 단독가구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취약계층 1인 가구 환영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에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

여병근 민간위원장은 지난 한 해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 관심과 활발한 참여에 깊이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성공적인 협의체 사업 추진을통해 지역주민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정선 동삼1동장은·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303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304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305